본문 바로가기

사회

위자드웍스 직원채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자드닷컴을 운영하는 위자드웍스에서 직원채용을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 살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
안녕하세요? 위자디언 여러분 ^.^
위자드웍스입니다!

저희 위자드웍스는 웹2.0의 주요한 축 중 하나인 개인화 분야에 근 1년여간 집중하고 있는 벤처기업입니다. 지난 2006년 8월, 자체 기술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인화 포털 위자드닷컴을 소개했고, 약 반 년여가 지난 현재까지 여러 차례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이제는 하루에 약 8천여명의 인터넷 리드 유저들이 활발히 이용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한국형 웹2.0 서비스로 성장하였습니다.

최근 저희 위자드웍스는 개인화 포털 위자드닷컴의 두번째 버젼인 <Cantabile>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번 버젼에는 일부 언론을 통해 알려진 바와 같이 여러 부분에서 다양한 변화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미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 큰 충격이 없는 자연스런 판올림을 의도했지만 '개인화를 통해 사람들이 더욱 행복해지도록 하겠다'는 회사의 비전이 보다 충실히 반영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새로운 버젼의 위자드닷컴은 국내 웹2.0 서비스 중 이례적으로 해외에 직접 도전장을 내밀겠다는 큰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이미 NetvibesGoogle과 같은 훌륭한 서비스들이 존재하지만 그들이 100% 미국이나 유럽 업체들이기에, 위자드웍스는 '아시아의 자존심을 걸고 우리도 무언가 보여주겠다'는 당찬 각오로 해외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이 땅의 네티즌들에게 사람이 주인되는 깨끗한 포털을 돌려주기 위하여, 실리콘 밸리에 대한민국 젊은 몽상가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해서, 위자드웍스에서는 오늘 이 모험을 함께 떠날 열정으로 가득 찬 인재를 모십니다.

================================================================================

1. 모집 분야 및 업무내용

(1) 웹개발자 (Web Developer) - 대학생 지원 가능

- 위자드닷컴 2.0 플랫폼 및 위젯 개발

- PHP/JavaScript 중 최소 1개 언어 이상 개발 능력 (필수)
- Zend Framework/Python/Ruby on Rails 개발 능력 (옵션)

- 외국 서비스 개발자들과 코드로 한 판 경쟁을 벌일 영웅들
- 코드에 대한 집념/책임감, 팀 작업을 위한 인화력 필요

(2) 검색엔진개발자 (Search Engine Developer)

- 위자드닷컴 2.0 에 탑재되는 자체 검색엔진 개발 및 확장

- Lucene/Hadoop 등 오픈소스 기반 검색엔진 활용 능력 (필수)
- 크롤러/필터/블로그/RSS/자연어 처리/Ontology 관련 개발 경험 (옵션)

- 웹2.0 데이터에 기반한 검색엔진으로 골리앗 포털을 놀라게 할 다크호스
- 국내 검색엔진들과 검색결과로 승부하겠다는 자신감, 분야 전문성 필요

(3) 홍보책임자 (PR Manager)

- 대 언론관계 업무/공식 블로그 운영 등 기업 PR 활동 전반
- 위자드닷컴 홍보 관련 프로모션 기획/운영

- 최소 3개월 이상의 기업 PR 관련 업무 경험 (필수)
- 폭넓은 언론인 네트워크/개인블로그 운영 (옵션)

- 위자드웍스의 얼굴이 되어 회사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스타플레이어
- 적극적인 자세와 미려한 작문력, 회사를 대표한다는 자부심 필요

(4) 미국서비스 책임자 (U.S. Product Manager)

- 위자드닷컴 영문 번역/미국 현지 컨텐츠 발굴 등 관련 업무 전반
- 미국서비스 관련 현지 제휴/마케팅/홍보 업무

- 웹2.0 서비스에 대한 폭넓은 이해 및 자유로운 영어 구사 (필수)
- 국내 인터넷서비스의 해외 사업화 관련 경험 (옵션)

- 위자드닷컴 미국 사업을 진두 지휘할 선구자
- 안되면 되게 하겠다는 끈기와 관련 경험 필요

(5) 경영지원 (Managing Staff)
- 대학생 지원 가능

- 경리/행정/인사 관련 업무 전반

- 재무회계/공문서 취급/인사시스템/IT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필수)
- 상기 경영지원 관련 업무 경험 (옵션)

- 보이지 않는 곳에서 꽃을 피우는 진정한 STAFF의 역할
- 관련 지식과 경험보다 전체 멤버를 아우르는 친화력과 신뢰 필요

2. 처우 및 복리후생

- 근무시간: 오전 9시 30분 출근 - 오후 6시 30분 퇴근
- 급여: 사내기준에 준하며 입사전 협의를 통해 개인별로 상이하게 책정됩니다.
- 복리후생: 4대보험, 주5일제, 월차, 경조사휴가, 우수사원표창제도
- 특별한 즐거움:

    1) 평균 연령 24.5세의 젊은 동료들과 뜨거운 에너지를 공유하며 일할 수 있는 즐거움
    2) 분야를 막론하고 매월 1인당 3권씩 신청할 수 있는 독서삼매경 제도
    3) 위닝일레븐, 그란투리스모 등 다양한 플스 게임 자유로운 이용 가능
    4) 쿠키, 음료, 빵, 라면 등 언제나 원하는만큼 쌓여있는 간식들 ('Google Like')
    5) 명절이나 연휴 때면 사장이 직접 준비하는 정성어린 선물들
    6) 뿌듯함. 세계적으로도 흔치않은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는 개발자로서의 보람
    7) 기회. 회사가 세워지고 발전해나가는 모든 모습을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
    8) 사람. 너무나 좋은 사람들과 함께 부대끼며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는 직장

- 공통조건:

    1) 회사 비전에 공감하며 끈기를 갖고 세계적인 서비스를 만들 각오가 되어있는 분
    2)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3) 남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군면제자 (단, 대학(원)생 예외)
    4) 대학(원)생의 경우 휴학생만 지원 가능 (최소 6개월 이상 근무 가능자)


3. 지원 방법 및 일정

- 지원방법: join@wzd.com 으로 자유 형식의 이력서 발송
- 지원기간: 2007년 2월 26일(월) 부터 채용시까지 (채용 종료 후 별도 공지)
- 전형일정: 1차 서류전형 / 2차 면접전형


================================================================================


[FAQ] 1. 회사의 가능성?

위자드웍스는 '한국형 웹2.0 서비스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언론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많은 블로거들께서 위자드의 <진정한 벤처 분위기>에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위자드웍스에서 개발하고 있는 위자드닷컴과 관련된 수많은 기사와 블로그 포스트 역시 아래 링크를 통해 여러분께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 검색결과/기사 검색결과 | 올블로그 블로그 검색결과 | 이올린 블로그 검색결과
블로거들이 남겨주신 위자드웍스 블로그 트랙백

서비스가 시작된지 반 년도 채 안되는 시간동안 꾸준한 노력으로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서비스를 만들어냈고, 여전히 우리가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들이 너무나도 많기에 그 가능성만큼은 무한하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FAQ] 2. 너무 젊은 사람들?

위자드웍스는 탄생 배경이 대학교이기 때문에 젊은 친구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업계 경험자들의 조인으로 평균 연령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현재는 22세부터 30세까지 다양한 멤버들이 고루 포진해 있습니다.

위자드웍스에 합류함에 있어 나이는 아무런 제약 조건이 되지 않습니다. 젊은 친구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열린 마인드만 가지고 있다면 그 누구든 함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채용의 슬로건이 "위자드웍스의 젊음에 도전하라"인 것도 바로 그런 생각 때문이라 하겠습니다.

[FAQ] 3. 근무 환경은?

위자드웍스의 사무실은 연세대학교 내 신축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HP, Google 등 실리콘밸리의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은 학교에서부터 출발했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단순히 물리적인 부분을 떠나서 구성원들에게 정신적인 활력소를 주는데 학교라는 환경은 매우 쾌적한 곳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젊은 생각이 만드는 벤처기업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실제로 위자드의 멤버들은 널직한 캠퍼스에서 함께 산책을 즐기기도 하고 바로 옆 운동장에서 배드민턴을 치기도 합니다. 학교 앞 헬스장에서 함께 운동을 하는 직원들도 있고, 휴게실에서 플스게임을 즐기기도 합니다. 일하다 생각이 안날 땐 건물 밖에 나가 대학생들의 풋풋함에 힘을 얻고 돌아오기도 합니다. 저희는 이 중 많은 부분들이 삭막한 빌딩숲 속에서 근무하는 이들은 누리기 어려운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자드는 여전히 시작단계에 있는 벤처기업이기에 작업환경 자체가 훌륭하다고는 말하기 어렵지만, 멤버들이 누리는 삶의 질에 있어서는 자신있게 풍요롭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재야에 은둔하며 실력을 숨기고 있는 대학생 여러분, 안정된 회사에서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아직은 도전할 때라고 믿으시는 분, 잃어버린 꿈을 찾고 싶은 분, 꿈과 열정이란 단어에 여전히 가슴이 뛰는 분, 세계를 상대로하는 웹서비스를 꿈꾸는 분. 그런 분들과 만나 더 멋진 일을 도모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위자드웍스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