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ssip

올블로그 골빈해커님을 아주 우연히 보다.

우연히 어제 골빈해커님 집에 다녀왔습니다.

제 여친이 키우는  고양이  감자(러블)를  탁묘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감자를 들고 내가 사는 곳에서 서울 대각선방향 끝으로 갔습니다.(시간상으로는 그리 많이 걸리는 거리는 아니고.)
키워주신다는 내외분이 마중을 나오셨는데 남편분이 최근 사고때문에 몸이 불편해서 집까지 감자를 데려다 주게 되었죠. 그래서 그 두분댁에 가서 커피도 한잔하고, 감자의 특성을 이래저래 설명을 해드리다가 책장에 JAVA와 관련된 책이 있길레 그냥 '개발쪽에서 일하세요?'라고  여쭤봤는데 그렇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나서 조금 있다가 컴터를 키셨는데 시작페이지가 '올블로그' 라서 그냥 또 물어봤죠. '혹시 블로그도 하세요?'(여기까지 그 골빈해커님이 나를 얼마나 우습게 보셨겠습니까?-_- 블로그한지가 몇년인데..ㅋㅋ) 저 한테 올블로그에 대해서 아냐고 물어보길레 당연하죠~ 라고 대답하니까. 그 때 말씀해주시더라고요. 자기 골빈해커라고  혹시 아냐고 (당연히 알죠)

신기했습니다. 수 없이 많은 사람중에 탁묘를 맡기러 갔는데 블로고스피어에서 이름을 듣던 분을 만나게 되다니.
그렇지않아도 여친이 그분들 홈피에 가봤는데 어쩌고 저쩌고 리플도 많고.. 막 그러더라구요. 근데 제가 한 번 보기라도 했으면 미리 알 수도 있었겠죠. 여친이 그걸 홈피라고 하던 블로그라고 하던 표현에 차이일 수도 있겠지만 블로그라고 얘기했으면 한 번 모니터를 쳐다봤을텐데 말입니다.

암튼 블로고스피어에서도 서로 얘기한 적은 없었지만, 그렇게 만나게 되니 신기할 따름이고, 세상 참 좁으니까 입조심 몸조심하고 다녀야겠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 골빈해커님과 커피마시면서 대화하던 중에 밴드를 하신다고 하셔서 제가 유명블로거들 중에 음악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고 하니까 정말 그렇다고 하시던데 서로 왜 그런지는 알 수 없다는 결론이...-_-
하지만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하는 분들의 공통점이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하는 성격들일 것이라는  추측을 해봤죠. 음악이라는 것은 모두가 좋아하는 부분이지만 직접 음악을 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적극적이고 부지런 해야할테니까요.
 나중에 누군가  리서치를 통해서 '블로거들의 생활패턴, 특성 등' 재미난 통계를 올려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