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거대한 싸움터에서 '롱테일'법칙이 과연 독과점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은 미디어 시장을 다양한 시선이 존재하는 건전한 경쟁시스템의 시장으로
정화시키는 일을 할 수 있을까? 또한 일부 인기 미디어에 편중된 소비를 막고 다양한 미디어가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뇌는 자극적인것을 좋아한다. 어느 미디어가 더 자극적이냐에 따라 그 판도는 결정이 나겠지요.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누구도 주도권을 영원히 쥐고 갈 수 없다는 것이죠.
어차피 획기적인 새로운 미디어의 탄생이 기존 미디어를 없애버린 사례는 없었으니까요.
이렇게 놓고 보면 건전한 경쟁시스템은 이상일 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사고는 존재하지만 건전한 사고만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뇌는 자극적인것을 좋아한다. 어느 미디어가 더 자극적이냐에 따라 그 판도는 결정이 나겠지요.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누구도 주도권을 영원히 쥐고 갈 수 없다는 것이죠.
어차피 획기적인 새로운 미디어의 탄생이 기존 미디어를 없애버린 사례는 없었으니까요.
이렇게 놓고 보면 건전한 경쟁시스템은 이상일 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사고는 존재하지만 건전한 사고만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