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RWJ재단의 비만율저지

아거님의 글에서 보면 RWJ재단은  약4.5억달러를 투자해 10년간  미국남성의 흡연률을 줄이는 것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물론 캠페인만으로 한 것은 아니고, 여러프로그램들을 통해서겠죠.
그리고 그 재단은 향후 5년간 비만율을 줄이는데 5억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답니다. 굉장하네요.

궁금한 것은 여러가지입니다만, 그 중 가장 궁금한 것은 RWJ재단의 돈입니다. 어디서 이런 돈이^^;; 그리고 한국에는 이런 재단이 있는지(단순한 궁금증)

비만율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담배의 경우는 폐암에 걸린 환자의 폐사진을 담배각에 붙히는 것을 통해 많은 효과를 봤다고 하던데요. 비만율을 저지하기 위한 캠페인 역시 자극적인 것이 효과가 있을까요? 잘 모르겠습니다.
비만을 얘기하다가 보면 꼭 외모지상주의를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비만예방은 건강을 위해 예방해야하는 것, 건강한 신체를 말하는 것인데 잘 가다가 삼천포로 빠지지 않게 좀 더 효율적인 캠페인이 필요한 듯 합니다. 거식증에 걸린 모델지망생 어린이도 있다고 하니까요.
그럼 건겅과 비만에 초점을 맞춰서 하는 것이 가장 좋을 수도 있겠네요.(너무 당연한 말을!!)

모든 것은 단순한 것은 아니겠죠. 부모와 자식과의 관계, 자식의 비만, 부모의 짜증, 자식의 비만, 부모의 억압, 자식의 비만, 친구들의 따돌림, 비만.. 이것들이 관계가 없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첨 주절주절.. 순서도 없고, 의미도 없이 시간과 줄이 바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