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MI-RING에 가입했습니다.

오늘 mi-ring에 가입했습니다
처음엔 무슨 사이트지? 했지요.  제목에 여성주의 웹링이라고 해서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보니
회원중에 '연분홍치마'가 있지 뭡니까! 그게 뭐냐구요? 그걸 제가 알리가..(하! 요것은 농담)
'성적소수문화환경을 위한 모임'입니다. (블로그 대문이 있지요.) 사실 저도 외부인 인지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 키워드캡쳐를 보여드리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면 대략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크게 보면 소수자를 위한 모임중에 하나이지요.
아무튼 그곳에 나의 여친의 친구의 친구 그러니까 지금은 나랑 친군데 그전에는 여친의 친구의 친구였던 사람이 거기서 활동을 하고 있죠. 하하 아는 사람!!이 있다는 거죠.

제가 아무것도 안하지만 가끔씩 후원금이 필요할때 아주 쬐금씩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후~)
어! 얘기가 여기까지 왔네요.
일단 그래서 연분홍치마가 있길레 관심을 더 가지고 보니 저도 가입해서 배너라도 걸어드릴까하고 가입을 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스킨을 못 만져서  배너하나 다는데 30분 이상이 소요되죠. 그래도 하나달았습니다. 후후(천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아무나 가입할 수 없습니다. 가입조건이 굉장히 엄격하고 까다롭다는 거죠.
미링사이트에 나와있는 미링소개와 회원가입을 좀 긁어다가 보여드리겠습니다.
* mi-ring은?
mi-ring은 각 블로그에 다른 회원들의 블로그 목록을 표시하거나 배너를 통해 블로그 목록이 표시되어 있는 사이트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web-ring 사이트입니다. mi-ring은 여성주의, 소수자 운동에 동의하거나 이를 지지하는 개별 블로그에서 다른 회원들의 블로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회원간의 연대를 나타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회원 가입
mi-ring의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입 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고, 본 규약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mi-ring의 회원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여성주의에 동의하거나 여성주의를 지지하는 사람으로 한정됩니다. 또한 mi-ring의 회원은 성차별주의, 인종주의, 이성애주의, 비장애인중심주의 등 차이에 기반한 차별에 반대하고, 차별과 폭력을 조장하지 않도록 회원 자신의 내면을 성찰할 것을 약속하셔야 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mi-ring의 회원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여성주의에 동의하거나 여성주의를 지지하는 사람으로 한정됩니다." 저는 블로그르 운영하고 있고, 여성주의를 지지(동의?)하고 있는 사람이죠.  ^^

그냥 사이트를 하나 소개한다는게 너무 장난스럽게 소개하게 되버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쯤해두고, 미링이라는 사이트 성격이외에 처음으로 알게된 것이 웹링이라는 것인데요. 정확히 개념은 안잡히지만 저에겐 새로운 것!으로 다가오네요.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

밤이 깊어갑니다. 나이를 먹어갑니다. - 끝 -